David, Gilles named copyright Soccer Players of the Year
David, Gilles named copyright Soccer Players of the Year
Blog Article
캐나다 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린 조나단 데이비드와 바네사 질스가 캐나다 올해의 축구 선수로 선정되었습니다.
릴에서 프랑스 클럽 축구를 하는 데이비드는 2019년에도 이 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번에는 프랑스 니스의 수비수 모이세 봄비토와 글래스고 셀틱의 풀백 알리스테어 존스턴을 제치고 준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프랑스 리옹의 센터백으로 NWSL의 엔젤 시티에서 임대된 질은 캐나다의 주장이자 NWSL 포틀랜드 손스의 미드필더인 제시 플레밍과 로마의 공격수 에블린 빈스를 제치고 2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이비드는 클럽과 컨트리에서 배너의 해를 보냈습니다.
오타와 출신의 24세 선수는 이번 시즌 14경기에서 11골을 넣으며 프랑스 리그 1을 이끌고 있으며, 모든 대회에서 17골을 넣었습니다. 그는 12월 6일 리그 1 경기에서 브레스트를 상대로 3-1 승리를 거두며 릴의 통산 100골을 돌파했으며, 안드레 스타페가 기록한 릴의 역대 최다 112골에 근접하고 있습니다.
그는 2024년 릴에서 49경기에 출전하여 36골 10도움을 기록했습니다.
제공자와 득점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데이비드는 올해 캐나다 대표팀에서 14경기에 출전해 5골 4도움을 기록하며 총 31골을 기록해 캐나다 남자 기록부에서 실레 라린을 1골 차로 앞서고 있습니다.
데이비드는 캐나다 사커 성명에서 "이 나라를 대표하는 것은 특권이며, 우리가 함께 이룬 모든 것이 자랑스럽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2026년 FIFA 월드컵이 다가오고 있는 지금, 앞으로의 일이 기대됩니다."
캐나다의 제시 마쉬 감독은 데이비드를 "매우 특별한 인격체"라고 부릅니다
지난달 MLS, 잉글랜드, 오스트리아, 독일에 들른 이력이 있는 마르쉬는 "그는 제가 지금까지 지도한 선수 중 가장 똑똑한 선수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경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올바른 방법으로 경기를 찾아 팀을 돕기 위해 이동하는 방법에 대한 그의 이해는 정말 높은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팀은 그를 경기에 출전시키는 것이 우리에게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59번의 캐나다 경기(선발 50번 포함)에서 16개의 어시스트를 기록 중인 데이비드는 경기장에서 이러한 지능이 필요하다고 말합니다.
그는 올해 초 "분명히 저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빠른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이 게임을 함께 하려고 노력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보다 빠르고 저보다 더 강한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현명한 위치에 오르기 위해 제 지능을 활용해야 합니다."
이번 시즌 이후 자유계약선수가 된 데이비드는 유럽 전역의 주요 클럽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뉴욕 브루클린에서 태어난 데이비드는 가족이 아이티로 이주했을 때 생후 3개월이었고, 북쪽으로 오타와로 이주했을 때는 6살이었습니다. 그는 글로스터 호네츠와 오타와 인터내셔널에서 유소년 축구를 했습니다.
2017년 스카우트가 비디오에서 그를 본 후 KAA 젠트와의 재판이 열렸습니다. 결국 그는 팀에 합류했고, 2020년 8월 릴로 이적하여 캐나다 축구 선수 사상 최고 이적료인 4,650만 달러에 이적했습니다. 질스는 2024년 캐나다 대표팀에서 14번의 경기에 출전해 4골을 넣으며 캐나다 수비의 핵심 선수이자 공중 득점 위협을 받고 있으며, 시니어 통산 48경기에 출전해 7골로 커리어를 끌어올렸습니다.
파리 올림픽에서 드론 스파이 스캔들로 인해 베브 프리스트만 감독의 자리를 잃게 된 캐나다 6위 여성들에게는 격동의 한 해였습니다.
질스는 성명에서 "많은 최고점과 최저점으로 가득 찬 한 해였지만, 이 나라를 대표하게 된 것은 항상 저의 가장 큰 기쁨 중 하나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새로운 사이클로 나아가면서 이 팀의 미래가 얼마나 될지 정말 기대됩니다."
오타와 출신의 28세 선수는 2022년 4월 노스캐롤라이나 용기를 상대로 2-1로 승리한 확장 NWSL 프랜차이즈 정규 시즌 개막전 3분에 준 엔도의 크로스를 헤딩으로 연결하며 엔젤 시티 역사상 첫 골을 넣었습니다.
질은 2021년 12월 프랑스의 FC 지롱댕 드 보르도에서 앙헬 시티에 입단했습니다. 당시 앙헬 시티의 스포츠 디렉터 에니 알루코는 질을 "전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중앙 수비수 중 한 명"이라고 불렀습니다
질스는 테니스를 치며 자랐지만 15살에 그만두고 16살에 고등학교 축구팀에 골키퍼로 합류했습니다. 하지만 질스는 수비수로 전향하면서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2014년부터 17년까지 신시내티 대학교에서 활약한 82경기에 모두 선발로 출전했습니다. 2017년에는 아메리칸 애슬레틱 컨퍼런스 올해의 공동 수비 선수로 선정되었고, 1군 전체 컨퍼런스에 선정되었습니다.
베어캣츠 경력 이후 키프로스의 아폴론 레이디스 FC에 입단한 후 2018년 7월 프랑스에서 계약했습니다.
캐나다 주장 플레밍은 지난 3년간 캐나다 축구상을 수상했으며, 2015년과 17년, 20년에 카데이샤 뷰캐넌, 2019년에는 로렌스가 수상했습니다.
다른 여성 후보로는 뷰캐넌, 케일린 셰리던, 제이드 로즈, 애슐리 로렌스, 시미 아우조가 있었습니다.
다른 남자 선수로는 4번의 우승을 차지한 캐나다 주장 알폰소 데이비스(2018, '20, '21, '22), 부주장 스티븐 유스타키오(2023), 맥심 크레포, 제이콥 샤펠버그, 라린이 후보에 올랐습니다.
과거 캐나다의 전 주장 크리스틴 싱클레어와 아티바 허친슨이 수상하며 14회, 허친슨이 6회 수상하며 수상 경력을 쌓았습니다. 두 선수 모두 현재 은퇴한 상태입니다. 선수상은 캐나다 언론과 코치들의 투표로 결정되었습니다.
이번 주 초, 올리비아 스미스와 네이선 살리바는 올해의 캐나다 축구 젊은 선수로, 던컨 맥도날드는 올해의 캐나다 축구 파라 축구 선수로, 로 ï크 콰미는 올해의 캐나다 축구 풋살 선수로 선정되었습니다.
골키퍼 케일린 셰리던은 팬 투표를 통해 2024 올스테이트 굿 핸즈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안전놀이터